본문 바로가기
기타콘텐츠

얼굴 미백에 좋은 음식 정리

by 제이케이크 2019.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Kuz입니다. 외모 중에서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고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얼굴 피부인데요. 여성이나 남성 누구나 뽀얀 피부와 밝은 얼굴을 갖고 싶어 합니다. 요즘은 워낙 과학 기술이 발전해서 피부과나 성형외과가 많아져 사람들이 많이 찾고, 피부에 관한 많은 화장품이 생산되어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 집에서도 관리 하면서 좋아지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화장품, 많은 피부과 중에 고민하고 계신 분들도 많고 일상생활에서 관리할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얼굴 미백에 좋은 것과 음식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이 일상생활에 적용해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또한, 음식 섭취만으로도 피부가 하얘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얼굴 하얘지는 법은 '쌀뜨물'로 세안하는 방법입니다. 

미백과 보습에 효과적인 쌀뜨물은 세안법에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요즘 자외선이 강해지고 있어서 피부 미백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피부를 투명하게 가꾸기 위한 노력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쌀뜨물은 쌀이 담고 있는 각종 영양분이 그대로 녹아내려 있고 특히 비타민류나 미네랄이 풍부한 현미를 씻은 물은 미백과 더불어 기미나 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쌀뜨물 세안법은 일주일에 2~3회 정도면 효과가 있고 바쁜 아침 시간보다 저녁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뜨물로 세안을 하기전에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깨끗이 하고 농약과 먼지가 녹아 있는 쌀을 처음 씻은 물이 아닌 두 번째나 세 번째 씻을 물로 이용하신 후 세안을 하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참고사항으로는 쌀뜨물 입자가 피부에 남게 되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는 감자를 사용해 만든 '감자팩'입니다. 여름철 까맣게 탄 피부를 진정시키는 기능이 있는데요. 감자에는 비타민 C와 칼륨 성분이 풍부해서 소염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이 확산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입니다. 풍부한 비타민 C로 인해 미백효과가 뛰어나며 잡티 및 기미를 없애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감자팩의 가장 큰 특징은 지성, 복합성, 민감성 피부 등에 얼굴 하얘지는 법에 자주 쓰이고 있고 잘 맞는다고 합니다. 


세 번째, 우리가 평소 차로 마시던 '녹차'인데요. 녹차를 녹차팩으로 제조해 사용합니다. 이미 여러 피부 미용에 좋다고 소문이 자자하고 심지어 녹차 반신욕까지 할 만큼 인기가 많은데요. 녹차팩의 주요 성능은 엽록소와 탄닌이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고,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 및 항균과 살균 작용이 있어서 염증을 줄이고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감자처럼 비타민 C가 있어 기미와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진정시켜 주며 탄력 향상과 잡티 제거가 되어 얼굴 하얘지는 법에 잘 사용된다고 합니다.

피부미백에 좋은 음식

미백하는 방법이 있다면 이제는 미백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굴을 밝게 하는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 효과가 좋은 음식만 7가지 모아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이미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석류'인데요. 석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이 함유되어 있어 콜라젠의 결합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깨끗하게 해주며,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기미와 주근깨를 막아주는 대표적인 피부미백 음식입니다. 미녀는 석류를 좋아한다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고 할 정도인데요. 이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주고 중성지방 분해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 생성에 도움이 되고 혈액 속의 독성이나 노폐물도 배출할 수 있어 피부와 몸매 관리에도 좋습니다. 또한, 여성들에게만 좋을 뿐 아니라 남성들의 전립선암이나 탈모도 예방해준다고 하는데요. 피부미백에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 먹어야겠습니다. 


두 번째는 '브로콜리'인데요.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로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가 다량 함유된 식품입니다. 비타민C, E가 풍부해 노화방지나 기미, 주근깨와 같은 잡티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탁월한 항상화 작용을 하므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성인병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면역력을 강화해준다고 하는데요. 브로콜리 먹는 법으로 일반적으로 삶아 먹거나 데쳐 먹습니다. 버터를 두른 다음 굴 소스에 볶아 먹기도 하고, 마늘과 올리브유를 같이 넣어 볶아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키위'입니다. 키위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하여 피부 미백에 효과적입니다.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 주고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잡티 제거에도 효과가 있고 피부의 탄력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나트륨 함량이 적고 칼륨의 함량이 높아서 지방 함량이 낮아 식이섬유가 풍부해 공복감을 줄여주는데요. 저혈당 과일로 분류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네 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파프리카'입니다. 파프리카 속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피부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자주 먹으면 피부 건강을 유지하면서 화사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는 평소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오이'입니다. 오이는 미백이나 보습, 진정 등등 피부 관련해서 얘기가 나올 때마다 필수적으로 언급되는 음식인데요.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은 물론이고 피부를 하얗게 마늘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데는 틀림없이 좋은 음식이고 더운 여름인 건조한 날씨에 수분 보충까지 되기 때문에 피부관리에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시금치' 시금치에는 엽산과 철분이 풍부한데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피를 맑게 만들어 피부 톤을 더 밝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변비 때문에 어두워진 피부 색조에도 효과가 있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을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곱 번째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라 불리우는 '토마토'입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과 비타민B, C가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화사하게 해주는데요. 리코펜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 내 노폐물과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 노화 방지에 좋고 멜라닌을 억제해 잡티제거와 미맥 효과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얼굴 하얘지는 법과 피부미백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피부에 대해 예민한 부분인데요. 포스팅 글 참고하시어 좋은 효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