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콘텐츠

[스펙][후기] 사무용 LG그램 17인치 사길 잘한듯

by 제이케이크 2020. 10. 11.
반응형

<이 포스팅은 절대적으로 개인의견이고 광고가 아닙니다>

LG그램 17인치를 구입하고 고민했던 삼성과 레노버를 안사고 이걸 사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유는 전 HP노트북 무게가 2.75kg이었기 때문에 휴대하고 나닐때 허리가 아팠기 때문인데요. 솔직히 다른 스펙에 비해 떨어지면서 가격은 비싸지만 자주 휴대가 필요한 사람의 건강을 생각하면 값어치가 충분합니다.

 

물론 고민했던 삼성제품과 레노버제품의 무게도 1.75kg으로 가벼운편에 속했지만 LG그램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가격을 무시하고도 구매하게된 결정적인 이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LG그램 17인치

리뷰를 하기전에 장단점을 요약하고 하나씩 경험담을 녹여보겠습니다.

 

장점요약

-가볍다 1350g(1.35kg)

-사무용으로 최적이다

-밧데리 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 (80Wh)

-밀리터리 스탠다드 테스트 합격

-17인치인데 접으면 15인치라서 17인치 파우치나 가방이 필요없음

-키보드패드의 쫀득함

-숫자키패드 계산기랑 같음

 

장점설명

-가볍다 1350g(1.35kg)

노트북을 자주 휴대하시는분은 충분히 이 휴대성에 대한 중요성을 잘 아실겁니다. 저는 사무직이라 영업할 때 가져나가진 않지만 보통 사무작업할때 노트북을 집->회사로 자주 운반하기 때문에 이 휴대성은 필수였는데요. 17인치로 1.35kg이라는것은 굉장히 가볍다는 뜻입니다. 남성기준으로는 가디건 3개들은 체감이고 여성기준으로 가을 코트 두장정도의 체감일 것으로 추측하나 절대적으로 제 개인적인 의사임은 확실합니다. 

확실한건 여성이 들어도 감탄이 나올 정도의 무게라는건 명확한 fact!

 

-사무용으로 최적이다

캐드나 이미지디자인을 다루는 포토샵을 다루시는 분이 LG그램을 구매하고 싶으신 경우 많은 지불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많이 하셔야할 것입니다. LG그램은 사무용,인터넷강의, 웹서핑정도가 가장 적절합니다. 여기서 사무용은 어느정도까지의 스펙이냐면 고용량 엑셀과 파워포인트 워드를 켰을때 답답함 없이 충분히 작업할 수 있다는 것.

 

-배터리 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 (80Wh)

솔직히 전 아무리 배터리전력이 높아져도 차이가 없을 줄 알았습니다. 근데 주말 저녁 11시쯤 배터리 40%에서 엑셀작업하다가 잠들었는데 오전 12시까지 꺼지지 않았다는것에 대한 놀라움과 6시간동안 계속적으로 유튜브와 온라인강의를 수강했음에도 저전력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었다는것이죠. 이는 80Wh라는 표기가 명확하다고 생각합니다.

 

-밀리터리 스탠다드 테스트 합격

LG그램이 가벼워서 어디 부딪히면 금방 망가질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저도 아직 그런 경험은 없지만 밀리터리 스탠다드 즉, 이 제품이 여러 환경에서도 견고하다는 뜻인데요 전 19년도 모델에선 확실히 발열이 심했는데 많이 줄어든것 같습니다.

단점요약설명

-가격에 비해 스펙에 대한 아쉬움

안타깝게도 스펙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다. 동일 스펙에 타경쟁사는 100만원 밑으로 충분히 구매하고도 남는다는 것은 누구도 아는 사실인것 같습니다. LG그램은 오로지 휴대성에 초점을 두었기때문에 이 부분은 꼭 고려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올커버를 하지 않으면 더러워질 수 있으니 관리를 잘해야함

밀리터리스탠다드를 적용했고 디자인도 이쁘다는 장점과는 달리 화이트를 구매할 경우 올커버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올커버를 하지 않고 사용했는데 손자국 여러 신경쓰이는 물질들이 잘 묻으니 말이죠.

 

장점만 여러가지고 단점만 적게 적은것은 제품에 대한 홍보가 아니라 제가 그만큼 만족하고 있다는 증거인데 그럼에도 몇가지 편의성을 더 녹여보자면 17인치는 IPS LED 디스플레이로 광역패널을 가지고 있어 어떤 방면에서도 화면을 보는데 불편함이 없고 선명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지문인식기능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전원버튼에 있는 지문인식기능은 보안강화 목적을 뚜렷이하고 편리성을 극대화해 사용할 때 장점으로 구분하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LG그램에 대해 평가를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휴대성은 최고'

'사무용으로 적절'

'스펙에 비해 비싼가격'

'충전기 없이 오랜 사용가능'

'이물질 주의'

 

감사합니다!

 

 

 

 

법인세 분납신청 방법&카드로 납부하는 방법

법인사업자는 연간 사업실적을 통해 결산해서 국세청에 법인세 신고를 해야합니다. 법인세는 세법의 꽃이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전문가의 손길이 아니면 신고하기 어려운데요. ■법인세 신��

edpinfo.tistory.com

 

 

법인사업자 부가세신고기간

우리나라에서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는 매년 부가세신고를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는 4분기 중 2번의 확정신고를 해야하며, 법인사업자는 4분기 중 4번 신고를 합니다. 법인사업자�

edpinfo.tistory.com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기간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세금신고문제가 생깁니다. 특히 자영업을 막 시작하시는 분들은 세금신고기간에 신고하지 못하여 국세청에서 체납고지서를 받기도 하는데요. 사업자들은 매년 반복적인

edpinfo.tistory.com

 

 

홈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오늘은 사업을 하시면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세금계산서에 대해 간략히 포스트하겠습니다. 먼저 세금계산서의 분류는 1. 세금계산서 1)전자 2)수기 2. 계산서 1)전자 2)수기 요즘은 거의 전자로 �

edpinf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