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콘텐츠

에버노트 사용법 & 기능 활용법

by 제이케이크 2019. 3. 19.
반응형

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보면 대부분 메모하는 습관이 베어있다고하는데요ㅎㅎ 저는 대학생 때 수첩을 들고 다니면서 필수 암기 과목과 스케줄을 관리했었습니다~ 지금은 스마트폰과 테블릿PC, 노트북, PC가 모두 동기화가되서 적을 필요 없이 바로바로 메모할 수 있다는 건데요!


단순한 메모장이 아닙니다! 저는 S-memo와 다이어리를 사용에 일정관리나 아이디어를 적었었는데요~ 에버노트를 접하게되면서 동기화기능에 반해 지금은 에버노트로만 메모하고 계획하고 스케줄관리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엑셀기능의 고급기능까지는 되지 않지만 표를 만들 수 있고 여러 템플릿을 사용하여 보다 깔끔하게 문서 정리가 된다는게 맘에 드는데요



버노트의 기능은 메모서비스 뿐만아니라 메모를 모아두는 노트라는 그룹으로 정리할 수 있고 본인의 업무나 활용성에 맞게 카테고리 정리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마음대로 카테고리를 제한 없이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노트의 공유 URL을 만드는 방법을 활용해서 자신의 활용할 콘텐츠에 맞게 그에 대한 리뷰등 각종 정보를 담을 노트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기능이 굉장히 맘에 듭니다ㅎㅎ 팀원들끼리 플랜공유할때나 사업계획검토를 공유할때, 또한 학생들에게는 조별활동을 할 때 도움이 되는데요 카카오톡단톡방에서는 정리가 되지 않지
만 에버노트는 정리된 상태에서 공유가되니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공유할 때는 유저 간 공유했던 것처럼 공유하고자하는 노트를 우클릭하고 더 많은 공유방법을 클릭하고 '공개 링크 복사'를 누르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기능 - 에버노트를 켜놓은 상태에서 인터넷에 맘에 드는 사진이나 서식 및 글들을 드래그하면 그대로 복사가됩니다 도식화가 되있거나 엑셀로 정리되어 있는 부분도 마찬가지인데요. 저는 숫자 다루는 직업이라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합니다


PC-노트북-테블릿-스마트폰 실시간 동기화기능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에버노트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했던 공유기능은 에버노트 유저 간 공유를 하는 경우와 유저가 아닌 사람에게 공유하는 경우로 나뉘는데요 유저간 공유는 에버노트 오른쪽 상단에 공유버튼을 클릭하고 유저의 계정이메일을 적으면 공유됩니다 

▲동기화 클릭!!

▲ 핸드폰으로 바로 동기화됩니다 



▲저는 오늘 결제해서 10GB 그대로 있네요 ㅎㅎ



에버노트 사용법에는 공동작업기능도 있는데요! 말그대로 한 노트에 문서를 다수의 유저가 공동으로 작업할 수 있다는것 입니다 다만, 공동의 문서 편집에 최적화된 도구는 구글이고 에버노트는 보완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동시에 작업을 할때 노트가 충돌해 작업을 망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에버노트 홈페이지에 소개된 공동작업기능

버노트 활용은 아이디어나 계획등을 저장해두기에 편리합니다 물론 카카오톡 자신에게 쓰기와 기타 메모장이 있지만 에버노트의 실시간 동기화 기능으로 PC-노트북-스마트폰-테블릿에서 모두 동기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시간이 지나거나 어딜가든 에버노트만 깔려있으면 기억하기 쉽고 정리하기가 편하다는 것입니다


설명한 것 이외에도 에버노트를 사용해본 유저들은 오피스급이라고 할 만큼 노트기능과 메모기능, 오피스기능에 최고라고 하는데요 에버노트 책과 온라인 강의가 있을 만큼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무료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능에서 무료이지만 프리미엄급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용량이라던가 동시접속할수 있는 기계를 무제한으로 할 수 있게 하는 등 소정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에버노트는 할인행사를 자주하고 저렴해서 저는 문서작업과 여러카테고리를 관리하기때문에 용량이 큰 프리미엄급을 할인받아 1년치를 구매했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