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콘텐츠

[재테크]종자돈 모으는 7가지 TIP

by 제이케이크 2020. 10. 11.
반응형

종자돈 모으는게 힘든 세상에서 종자돈 모으기라는 제목으로 글을 쓴다는것은 그만큼 재테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이고 내돈내산으로 자가와 자차를 소유할 수 있는일이 너무 힘든 세상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떻게하면 종자돈을 모을 수 있는지보다는 돈을 어떻게 써야하는지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여러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직장생활을해도 모으기 쉽지않은 종자돈, 사업을해도 쌓이지 않는 자본금등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글을 시작하기 전 말씀드리지만 절대절대 광고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01 자기상황에 맞는 저축/투자규모와 기간을 설정

재테크의 기본은 자기의 수입으로 어떻게 늘릴 것인지가 관건인데요. 계획수립시 중요한 것은 무리한 투자금액과 너무 긴 기간을 잡으면 흥미를 반감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짧으면 모아진돈도 크지 않으므로 엉뚱한 곳에 소비될 가능성이 높고 또 너무 길면 돈을 모으는 흥미를 잃을 수 있으므로 목표에 맞도록 투자금액과 기간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2 통장을 쪼개자

대부분 월급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통해 생활비, 보험료, 공과금 등이 자동이체되는데, 그렇게 하면 자금을 통제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급여가 들어오면 생활비통장/ 저축통장/ 보험료 등을 자동이체 통장으로 쪼개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는 될 수 있으면 없애고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생활비가 남으면, CMA통장으로 즉시 이체되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CMA에 어느 정도 모이면 이미 가입하고 있는 투자상품에 추가 납입으로 활용하거나 또는 일시납 투자상품에 여러번 쪼개서 투입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 : 리치플랜에셋

 

03 가계부를 쓰자

월수입과 지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지름길은 가계부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돈이 여유가 있으면 가계부를 쓰다가 돈이 쪼들리면 가계부를 기록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은 돈이 쪼들릴수록 가계부를 기록해야합니다. 써봐야 그 효과를 알 수 있으니 꼭 씁시다!

 

04 은행에서 탈출하자

근처에 은행이 있다고 은행 통장에서 급여이체를 하고 저축하는 것보다 좀 더 이자를 많이 주는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증권사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밤새 내린 눈에 커다란 소나무의 가지가 부러지는 것을 많이 보았을 것인데 작은 금리차이가 종자돈을 빨리 만들어 줍니다.

05 중간점검하자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알맞은 돈을 저축하는지 투자상품은 맞는지 기간은 적당한지 등을 점검하고 계획을 수정할 필요가 있으면 수정해야합니다.

 

06 실패를 즐기자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다가 여러가지 어려움으로 원하던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실패를 인정하고 반성한 후에 계획을 수정하여 원하는 목표를 다시 수립해야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너무 실망하지말고 실패도 값진 경험이므로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07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혼자서 계획하혹 실행해도 무방하지만 보통은 결심이나 계획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재무상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여러분의 곁에서 재무진단과 처방을 내리고 실행을 도와주기때문에 계획대로 잘 진행되는지 모니터링을 받는 것이 그렇지 않을때보다 목표를 이룰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여기까지 종자돈 모으는 7가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적어보았는데요. 다들 알고는 있지만 쉽지 않은 것들이죠 저도 그렇습니다 06번처럼 매번 실패하죠 그렇다고 계속 그럴수는 없으니 매번 이 방식으로 가다듬고 정비를 합니다.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법인세 분납신청 방법&카드로 납부하는 방법

법인사업자는 연간 사업실적을 통해 결산해서 국세청에 법인세 신고를 해야합니다. 법인세는 세법의 꽃이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전문가의 손길이 아니면 신고하기 어려운데요. ■법인세 신��

edpinfo.tistory.com

 

 

법인사업자 부가세신고기간

우리나라에서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는 매년 부가세신고를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는 4분기 중 2번의 확정신고를 해야하며, 법인사업자는 4분기 중 4번 신고를 합니다. 법인사업자�

edpinfo.tistory.com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기간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세금신고문제가 생깁니다. 특히 자영업을 막 시작하시는 분들은 세금신고기간에 신고하지 못하여 국세청에서 체납고지서를 받기도 하는데요. 사업자들은 매년 반복적인

edpinfo.tistory.com

 

 

홈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오늘은 사업을 하시면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세금계산서에 대해 간략히 포스트하겠습니다. 먼저 세금계산서의 분류는 1. 세금계산서 1)전자 2)수기 2. 계산서 1)전자 2)수기 요즘은 거의 전자로 �

edpinf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