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콘텐츠

과다대출자 채무통합, 정부정책으로 은행권 진입하기

by 제이케이크 2019.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인 래빗입니다.

저는 대학생활때 산*와머니,리*드사에서 27%고금리를 사용했던적이 있었는데요. 

높은 고금리 이자로 허덕이는 분들에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정책 바꿔드림론을 포스팅하려합니다.


고금리대환대출 바꿔드림론이란?

대부업체나 저축은행, 캐피탈사에서 고금리 대출을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해 시중은행의 저금리로 대환 대출해주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지원대상

1. 신용등급: 6등급이하(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또는 특수채무자는 신용등급 제한없음)

2. 연소득: 근로자의 경우 4천5백만원 이하(부양가족 2인 이상은 5천만원 이하), 영세자영업자의 경우 5천만원 이하(사업자등록된 영세자영업자에 한함)

3. 채무상환: 20%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6개월 이상 정상상환했어야함.(자영업자의 경우 15%이상 고금리)


■지원내용

1.대출한도: 최대 3천만원(고금리 대출 원금범위 내)

2.대출금리: 연6.5~10.5%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3조에서 정하는 중소기업 취업 후 1년 이상 근무한 청년층에 대해 0.2%, 보증료율 0.3%인하

3.대출기간:(급여소득자 등) 최장 5년,(영세자영업자) 최장6년

4.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취급처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국민행복기금, 15개 시중은행
*국민,신한,우리,기업,하나,씨티,SC,농협,수협,경남,광주,대구,부산,전북,제주


현재 자신이나 주위에 대부업과 캐피탈, 저축은행의 고금리로 힘들어하고 있다면 서민금융상품인 바꿔드림론을 이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현재는 24%로 떨어지고 곧 18%대로 하향된다지만 그래도 높은 이자임은 다르지 않습니다. 신용관리가 잘되어 있는 만큼 대부업에서 대출을 받느냐 은행에서 받느냐가 갈리는데요. 


물론 대출받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지만 저같이 일반서민의 소득으로는 거의 대부분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