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콘텐츠

카카오뱅크 사용후기 or 장점 정리.

by 제이케이크 2017.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EDPI입니다. 기존 케이뱅크를 사용하면서도 굉장히 신세계를 맛보았지만 카카오뱅크가 지난 7월 27일 영업 개시를하면서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데 계좌개설과 카드신청이 너무 간편해서 너무 좋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나 OTP없이 설정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쉽게 이체가됩니다.

​카카오뱅크 편리한점
1. 회원가입하는데 카카오톡 아이디만 있으면 된다.
2. 계좌개설 7분이라고 공개했지만 5분정도 걸린다.
3. 계좌개설에 필요한 준비물은 본인 명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된다.
4. 이체하는데는 공인인증서와 OTP 및 보안카드없이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 6자리면 바로이체가능하다.
5. 무엇보다 기존 은행앱은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비번을 누르고 들어가야했지만 개인 핸드폰'지문'만 있으면 로그인이 된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정말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단, 처음에는 이체한도가 회수 200만원 / 일 200만원으로 정해져있다. 이 부분은 아래사진과 같이 서류를 팩스나 우편으로 보내야해서 꼭 참고해야한다.


작성자는 1번을 택하여 한도를 늘렸지만 현재 카카오뱅크 고객센터가 포화상태이므로 2통 전화하는데 1시간 가까이 걸렸다. (전화를 늦게 받았다고 짜증내지말자 그들도 빨리처리해주지 못하는 마음에 답답해하는것을 느꼈기 때문) 여튼 한도가 있다는 사실 잊지말고 참고해주기를 바랍니다. 갑자기 큰 금액 이체할때 당황하기 때문입니다.


작성자는 otp등록 후 자격득실확인서 제출로 한도를 늘렸습니다.

현재 뉴스와 각종 기사들도 카카오뱅크 출시에 대해 언급이 많습니다. 그만큼의 파급효과가 쓰나미인데요. 영업개시하자마자 15만명 돌파는 충격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작성자 또한 사용해본 결과 금융권을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고 편리하기까지해서 카카오뱅크로 금전을 옮겨두기까지 했습니다.

계좌개설과 이체의 편함외에도 급한 금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1분 소액대출과 마이너스대출, 신용대출을 취급하고있습니다. 또한 은행답게 정기 예,적금과 입출금이 가능한 예,적금이 있는점 참고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