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콘텐츠

손흥민 주급, 아시아 최고의 선수?

by 제이케이크 2019. 3.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Kuz입니다. 오늘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팬들이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축구선수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위 사진은 인터풋볼에서 믹스한 '누가 아시아 최고의 선수인가'에 대한 사진인데요. 2002월드컵을 떠올린다면 당연 박지성선수가 아닐까 싶지만 독일 축구리그 함부르크HSV에서 스타트한 손흥민선수도 있습니다.


토트넘은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3-0 승리를 거두게되었는데요.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10경기 8골을 기록 중이던 손흥민은 웸블리에서도 불을 뿜었습니다. 후반 2분 베르통언의 크로스를 발만 갇다 대는 슈팅으로 골로 연결시켰고 이후 베르통언, 요렌테의 쐐기골로 토트넘이 3-0으로 완승할 만큼 토트넘의 강세와 손흥민의 존재감도 상승했습니다.


영국 축구팬들의 관심은 손흥민에게 쏠려있는데, 최근 4경기 연속골을 터트리며 '올해의 선수상' 후보에 끊임없이 거론되고 있다고 합니다. 

손흥민이 득점포를 가동하자 영국 BBC는 "손흥민은 UCL에 9번째 골을 터트렸다. 디나모키예프 소속으로 11골을 넣은 막심 샤츠키흐(우즈베키스탄 선수)만이 손흥민보다 많은 골을 넣았다" 고 전할 만큼 손흥민의 축구실력은 나날이 발전할 뿐 아니라 인정받는 선수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영국팬들은 손흥민을 아시아 최고의 선수로 거론했고, 애론이란 닉네임의 축구팬이 "BBC를 통해 이토록 아름다운 손흥민보다 뛰어났던 아시아 축구선수가 있었나? "라고 묻자 "그렇다. 박지성이 있엇다"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압히쎄크라는 이름의 축구팬은 "손흥민은 지난 2년 동안 최고의 아시아 축구선수일 뿐만 아니라 나카타, 이나모토, 박지성보다 잘한다"라는 말할 만큼 영국 축구계의 아시아 선수로 입지를 굳힌듯 합니다. 또 다른 축구팬은 "손흥민은 월드클래스이다. 월드 베스트11에 들어가야 한다"면서 환상적인 선수다라고 극찬을 했고 이처럼 EPL무대에서 기념비적인 업적을 남긴 박지성과 손흥민은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고합니다.


손흥민선수의 주급 연봉은 728만파운드(약 106억) 주급은 14만파운드(약 1억 2천만원)

손흥민선수를 축구팬으로서 좋아하는데요 함부르크-레버쿠젠-토트넘까지 통산골은 110골이 넘습니다. 대단한 선수임은 확실하죠. 토트넘에서의 연봉이 증명 그를 증명합니다. 특히 잉글랜드 무대에서 해트트릭과 평점 10점이 인상적이죠. 

박지성선수가 아직 그라운드에 있었다면 좋은 그림이 있었을텐데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대한민국 레전드임은 확실하고 손흥민선수도 그 뒤를 따라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