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콘텐츠

2019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일정(국가전문자격증포함)

by 제이케이크 2019. 3. 11.
반응형

취업하려는 학생과 이직준비하는 직장인들이 항상 고민하는것이 경력과 자격증입니다.이 페이지에서는 우리나라 자격증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만든 자격증 정보사이트로 국가기술자격시험과 국가전문자격시험를 원서접수에서부터 시험일정, 합격과 자격증 신청까지 자격증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다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Q-net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위와 같이 Q-net사이트 정면이 보이는데요 빨간색 네모박스에 자격정보를 클릭합니다.


국가기술자격시험과 국가전문자격시험을 한눈에 볼 수가있으며, 각 전공에 맞게 자격증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경영분야에 사회조사분석1급을 클릭하게되면 이렇게 디테일한 정보가 나오는데 시험정보와 자격증의 기본정보, 시험일정, 시험수수료, 출제경향, 우대현황등 원하는 정보를 모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대현황은 저같은 직장인에게는 필수적으로 확인하게 되는 항목인데요 다른 지식인이나 학원 홍보블로그와 같이 유도성 글이 아닌 정확히 어떤 직무에 도움이되고 어떤 우대를 받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각 분야 또는 직업,직무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자격증을 찾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관련있던 자격증의 유용성과 필요성 그리고 시도하려고 했던 자격증정보에 대해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저같은 경우 경영업무를 보고있으므로 경여지도사 자격증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처음엔 공인노무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큐넷을 통해 경영지도사 자격증을 알게되면서 노무업무외에 재무관리와 마케팅같이 경영에 필요한 자격을 더 공부할 수 있게되어 직장 업무를 보는 가운데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격증시험을 준비하면서 직장생활과 공부를 동시에 하기가 매우 힘들었는데요 주경야독이 말보다는 쉽지 않아 최근 인터넷강의를 3개에서 2개로 줄이는 현실을 격었습니다.. 모든게 의지가 있으면 하지만 체력적인 부분도 항상 고려해야된다는걸 절실하게 느꼈는데요.


우리나라 모든 직장인분과 취준생분들이 이 어려운 세상에서 자신이 가려는 길과 계획들이 다 잘되기를 희망하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