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콘텐츠

찬음식먹고 배 아플때 대처방법과 배 아플때 좋은 음식

by 제이케이크 2019.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Kuz입니다. 

누구나 평소에 갑자스럽게 배가 아파 당황했던 경험을 해보셨을텐데요. 특히 저처럼 직장인은 출근길에 많이 곤란했을텐데요. 배 아플때 대처방법과 이를 예방하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배아플때 대처방법


첫번째 

우선 배가 아픈만큼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진정시켜 줄 필요가 있습니다. 배에 통증이 오는데도 음식을 가리지 못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할때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몸을 학대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가능하면 진정될 때까지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게 좋고 심할 경우 굶는 것도 방법이지만 너무 굶어서 심하게 허기가 질때는 죽처럼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간단한 스트레칭입니다. 몸에 체온도 올라갈뿐더러 어느정도의 고통을 잊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번째 

급성맹장으로 배가 아픈 경우 위 두가지와 다르게 통증의 강도가 다르고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고 당사자가 쉽게 이상을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럴때는 바로 병원에 내원해서 치료를 받아야하며 '괜찮아지겠지'하고 참다가는 난감한 상황을 넘어서서 자신의 몸을 위협하는 태도가 되니 반드시 근처 병원으로 가야한다고 합니다.


네번째 

배를 따듯하게 보호하는것입니다. 찜질팩을 두르거나 도구가 없는 경우에는 손을 비벼서 열을 내고 그 열로 배를 어루만져주면 신기하게도 조금 가라앉습니다. 옛날 어른들이 '엄마손은 약손이다'라는 말이 여기서 비롯되었는데요. 그만큼 의학적으로 효과가 있다는 것이니 참고해야합니다.



■배 아플때 좋은 음식


◆첫번째는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부드러운 과일 중 하나로 소화에 무리를 주지 않아 복톡이 심할 때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좋은과일입니다. 특히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활발한 배변활동을 유도하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하는데 탁월하며 뱃속에 있는 식중독균을 배변으로 배출해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매실차입니다.

이미 방속이나 기타 여러 매체에서 복톡이나 배가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차는 복통을 가라앉히고 심신을 편안하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불량개선에도 큰 도움을 주어 통증완화와 편안한 상태로 유지하는 작용을합니다.



◆세번째는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답답한 속을 진정시키고 위염이나 식중독 등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삶은 양배추나 양배추츱을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네번째는 생강차입니다.

생강차를 마시면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배의 통증을 가라앉혀주고 더부룩한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보통 어린아이들과 여성들은 생강차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배가 아플때는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는 파파야입니다.

파파야는 소화를 촉진시켜 소화불량을 완화시켜주고 변비를 개선해주며 변비완화 효과에도 좋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음식외에도 민들레차, 사과, 우유, 페퍼민트차도 좋습니다. 하지만 각 사람마다 다 효과를 보는것은 아니니 참고용으로만 알고계시면됩니다.




반응형